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5일 평택고덕, 성남판교지구의 스마트시티 테마에 부합하는 스마트시티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서비스 기업에 보유 솔루션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시험시공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홍보 및 판로개척을 도와 스마트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평택 고덕의 경우 'Smart Safety'를 테마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 안전 서비스를, 성남 판교의 경우 'Smart Entertainment'를 테마로 집객 유도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으로,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의 개념 또는 구상안을 제시하면 되고, 솔루션 군은 기술 등으로 구현 가능한 유·무형 상품군을 설치 위치, 규모 및 개략 사업비 등이 포함된 시험시공 방안과 함께 제시하면 된다.

스마트서비스 구상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 LH 본사 스마트도시개발처 스마트시티개발부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LH 내부 전문가들의 사전검토와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의에서 도입효과와 실증가능성, 확장가능성 등을 평가하며,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 각각 대상 1건, 우수 1건, 장려 3건이 선정된다.

상은 아이디어군의 경우 대상 200만원 등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고, 솔루션군은 상장과 함께 1~2억원 범위에서 현장 시험시공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9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월드스마트시티위크(WSCW) 행사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수 서비스 도판전시 등 홍보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모일정은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 접수 후 사전검토와 심의를 거쳐 9월 중 당선작 발표, 9월 이후 시공협약 체결 등 현장 시험시공 추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 알림·홍보 메뉴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