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역세권 추진 미래가치 높아
전세대 남향… 펜트리공간 제공
이천 중리신도시 내 대규모 주거단지에 들어서는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가 오는 23일 홍보관을 오픈한다.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는 이천시 증일동79-4번지 일원 지하 3층 ~ 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74~136㎡, 총 814가구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홍보관 오픈에 따라 본격적으로 조합원 모집에 나선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는 중리동과 증일동 일원 61만㎡의 면적에 4천466세대 규모로 2021년까지 조성되는 중리택지지구와 이천역세권지구를 합한 총 7천여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단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이천의 구도심 중심과 인접해 있다.
이 곳은 판교 30분대, 강남 40분대 진출입이 쉬운 이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충대로를 통해 서울·경기 광주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IC와 호법JC를 통해 중부대로와 영동대로 등 이용이 편리하고 전국 각지로 연결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천시청, 경찰서, 세무서 등 행정타운과 대형마트 등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중리택지지구 내 주거시설은 물론 공원, 교육, 공공편의시설, 로데오거리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개발 호재도 많다. 15조원을 투입한 SK하이닉스 반도체공장(M16, 2020년 완공 예정)과 신둔·이천·부발역 3개 역세권 개발추진 등 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높다.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에는 365일 날씨와 상관없이 다목적으로 이용 가능한 단지 내 실내체육관과 각 동 1층에 마련된 고급스러운 라운지의 입주민 대기 공간, 맘스 카페, 200석 이상의 도서관, 스크린골프, 남녀 사우나, 어린이집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 된 고품격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 4베이(Bay) 혁신설계로 탁월한 채광과 환기를 고려했으며 중앙광장, 놀이터, 조경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대 내부에는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한 펜트리 공간(일부 세대) 제공으로 공간 활용도 극대화했다.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 관계자는 "단지 입지가 좋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급되는 만큼 대기수요자를 비롯해 지역 내 관심이 매우 높다"며 "이천시 최단기간 조합원 모집, 설립인가완료 등 첫 번째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도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이천시 율현동 2-1번지에 있으며, 시공 예정사는 현대건설이다.
/이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