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jpg
'부산서면 아이엠성형외과' 문주봉 대표원장
 

부산에 거주하는 주부 A(52세)씨는 거울만 보면 시무룩해진다. 전보다 늘어난 입가주름부터 팔자, 이마주름까지, 턱선 망가짐이 확연히 눈에 띄기 때문이다. 유명하다는 리프팅 홈케어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에 고민하던 A씨는 부산에서 안면거상술 수술을 받았다.

중년이 되면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주름, 처짐 현상은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노화된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줄 수 있는 동안성형의 일종인 '안면거상술'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 턱선 망가짐, 볼처짐에 적합하며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후 볼 처짐, 동안 얼굴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경우에 적용된다.

특히 일반적으로 주름 성형을 떠올렸을 때 한 부위만을 수술해 다른 부위와 조화롭지 않은 경우가 생기지만, 안면거상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 개선이 되므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눈으로 수술부위를 정확히 볼 수 있어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이 가능하며, 최소 절개를 통해 흉터와 통증, 붓기가 적은 편이라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또, 실리프팅은 늘어지고 처진 피부 탄력을 직접적으로 개선해 오래 유지해 준다는 점에서 기존 필러, 보톡스에 비해 효과적인 시술로 인체에 해가 없는 특수 의료용 실을 이용해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삽입해 피부를 당겨준다.

이에 '부산서면 아이엠성형외과' 문주봉 대표원장은 "안면거상술은 개인마다 피부 타입, 주름과 처짐의 정도가 다르므로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며 "안면신경의 손상 위험이 있는 까다로운 수술이므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많은 환자들이 서면 안면거상술, 부산 실리프팅, 서면 내시경이마거상술 등의 이벤트로 저렴한 금액을 내세우는 병원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가격에 현혹되기보다는 수준 높은 장비와 수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철저하게 진행되고 있는 병원인지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한 만큼 병원에 직접 내원해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태성기자 mrkim@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