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4일 한승수(韓昇洙) 외교통상부 장관을 전격 경질하고 후임 새 장관에 최성홍(崔成泓) 외교차관을 임명했다. 김 대통령은 4일 또 공석중인 재경부차관에 윤진식 관세청장을 임명하는 등 15명의 차관 및 외청장을 교체하는 '1·29 개각' 후속 인사를 단행했다.
김 대통령은 신임 외교통상 장관에 발탁된 최성홍(崔成泓) 차관 후임에 김항경 외교안보연구원장을 임명했다.
농림부차관에는 서규용 농업진흥청장, 산자부차관에는 임내규 특허청장, 정보통신부 차관에는 김태현 기획예산처 기획관리실장이 각각 임명됐다. 환경부 차관에는 이만의 청와대 행정비서관, 건교부 차관에는 추병직 건교부 차관보, 해양수산부 차관에는 유정석 국무조정실 총괄조정관, 기획예산처 차관에는 박봉흠 예산실장이 각각 승진 임명됐다. 또 공정거래위 부위원장에는 윤영대 통계청장, 관세청장에는 이용섭 재경부 세제실장, 농촌진흥청장에는 정무남 농진청 농업과학기술원장이 임명됐다.
산림청장에는 김범일 행자부 기획관리실장, 중소기업청장에는 이석영 산업자원부 차관보, 특허청장에는 김광림 국회 예결위 수석전문위원이 각각 발탁됐다.
법무차관 인사는 금명간 단행될 고검장급 검찰간부 인사시 함께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새 외교장관에 최성홍씨
입력 2002-02-04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2-02-04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7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