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A·B·100㎡ 178·56·190가구
전철역 도보 1분·GTX-C 착공도
(주)대광건영이 21일부터 '양주 회천 덕계역 대광로제비앙' 분양을 시작한다.
양주시 회천신도시 A19블록에 조성되는 양주 회천 덕계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6개 동으로 평면별로는 전용 ▲84㎡A 178가구 ▲84㎡B 56가구 ▲100㎡ 190가구 등 총 424가구 규모다. 모두 2만2천여 가구로 계획된 양주 회천 신도시에서 유일하게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단지인 만큼 희소가치가 크다.
단지 바로 앞 도보 1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위치해 편리한 교통망은 물론, 역 주변에 조성예정인 상업시설과 녹지공간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덕계역을 통해 종로, 서울시청, 서울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 가능하며 내년 말 착공 예정인 GTX-C 노선 덕정역(예정)도 인근에 있어, 서울 강남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인근 양주 IC를 통한 세종·포천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고덕로와 평화로 등을 통한 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자동차전용도로인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와 덕계역과 옥정지구 연결도로 등을 통한 인접 지역 왕래도 자유롭다.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홍죽일반산업단지와 도하일반산업단지, 검준일반산업단지, 상수일반산업단지, 남면일반산업단지, 구암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해 출퇴근 여건이 양호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500m 이내 도둔초, 덕산초, 덕계중 등이 있고, 덕계초와 덕계고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을 비롯, 초·중·고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한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이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차량으로 10분 이내 거리에 있고 행정복지센터, 파출소, 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병원·은행 등 생활편의시설 역시 지근 거리에 위치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바로 뒤로 덕계천이 흐르고, 덕계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어 생활체육과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견본 주택은 의정부시 민락동에 문을 열고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