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Y Korea FIT Fashion Show
한국뉴욕주립대 패션기술대학교(FIT)가 인천 송도국제도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패션쇼를 열고 있다. /FIT 제공

■ 한국뉴욕주립대 FIT, 송도서 패션쇼 개최

한국뉴욕주립대 패션기술대학교(FIT)가 지난 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패션쇼 및 작품 전시회를 했다.

행사에선 패션 작품 전시회, 패션쇼, 패션 전시회·천연 염색 체험 등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패션쇼에선 '추억'을 주제로, 한지를 이용한 친환경 원단과 다양한 천연 염색 기법으로 제작된 지속가능한 친환경 의상들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재만 FIT 교수는 "이번 패션쇼에 사용한 한지 원단은 항균성을 99.99% 인증받았다"며 "항균성 원단에 염색된 자연 염료는 피부 모공을 통해 흡수돼 아토피, 폐암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했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는 행사장에 입학 홍보 부스를 마련해 학교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 '꿈이든The카페 9호' 스타트업파크에 오픈

자활카페 '꿈이든The카페 9호점'이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스타트업파크 지하 1층에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인천스타트업파크는 한국판 실리콘 밸리를 목표로 정부와 인천시 등 관계 기관이 함께 마련한 창업기업 지원 공간이다. 현재 7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연수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이번 자활카페는 인천스타트업파크에 처음 들어선 편의시설이다. 자활 근로자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입주 기업 관계자들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지역 특화 자활사업장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 여건에 맞는 인천형 자활사업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공익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현준기자 uplh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