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84㎡ 166실… 생활인프라 풍부
GTX-A·분당선 연장계획 등 호재
현대엔지니어링이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64㎡A 24실 ▲64㎡B 23실 ▲84㎡A 71실 ▲84㎡B 48실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반경 약 1.5㎞ 거리에 위치한 SRT 동탄역을 이용해 SRT 수서역까지 17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이 가까워 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구간도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교통호재도 갖췄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GTX-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 22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동탄 도시철도 트램도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수도권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분당선 연장(기흥~동탄~오산) 계획도 포함됐다.
동탄2신도시 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올 하반기 오픈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청약은 14~15일 이틀간 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발표는 오는 19일, 정당 계약은 21~22일에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