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테크놀러지
마오테크놀러지 제품인 샤워필터. 2021.8.31 /마오테크놀러지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 특히 깨끗한 물을 찾게 되는 건 식수부터 청결까지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김포에 소재한 마오테크놀러지는 정수기와 필터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2003년 소규모 정수 필터 제조업체로 사업을 시작해 18년간 물이 통과하는 제품의 여과장치를 개발하는 데 주력해왔다.

일반 샤워 필터에 비해 8배 더 많은 물을 필터링할 수 있는 제품부터 배관을 통해 유입된 녹물 및 불순물, 잔류 염소를 고농축 비타민겔로 제거해주는 비타민 샤워 필터, 미세 녹과 중금속 그리고 유충과 같은 배관 내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주방필터헤드 등 필터링이 필요한 어느 곳에서라도 마오테크놀러지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2014년 출시해 꾸준히 개발, 성능을 향상시켜 온 '네모 정수기'는 마오테크놀러지의 주력 상품이다.

필터교체 없이 1년 사용 후 생수 페트병과 같이 정수기를 통째로 버리는 정수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유지비용 부담을 줄이고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데 집중했다. 또 제품 크기는 최대한 줄이고 유효 정수량을 높여 1~2인 가구에 큰 호응을 얻었다.


정수기 통째로 처리 유지부담↓
유효정수량 높여 1·2인가구 호응
해외 OEM 방식 제품생산 수출도


마오테크놀러지는 중국, 동남아, 오세아니아 국가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수출 기업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기업들에도 OEM(주문자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해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2014년에 제조법인이 설립된 이후 꾸준히 성장해 2018년에는 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으며 기술력과 제품을 인정받은 점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지정까지 이어졌다.

지난 2019년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될 당시 도내 600여개의 평가 대상기업 중 높은 경쟁률을 뚫고 경영평가, 특성평가, 기술품질평가, 일자리 성장성, 지속가능 경영능력 등의 종합항목에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있는 국내 유통기업들뿐 아니라 해외 기업들에게도 더욱 많은 신뢰와 주목을 받게 됐다.

마오테크놀러지 측은 "정수기, 필터샤워기, 주방필터헤드 등 물이 통과하는 제품의 여과장치를 폭넓게 개발하고 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돼 해외 바이어에게도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고 있어 코로나19로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글로벌 시장의 문을 계속 두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고건기자 gogosing@kyeongin.com

2021083101001137300057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