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경과원)이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2021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초청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한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는 헬스케어 관련 기업의 보유기술을 소개하고 설루션 공유를 통한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는 힐링케어 실증지원사업단 홈페이지(healing.gbsa.or.kr)와 힐링케어 실증지원사업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1부와 2부로 나눠 스마트 헬스케어 설루션 개발 사례와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 사례를 공유한다. 1부는 3일부터 9일까지고, 2부는 10일부터 16일까지 각각 7일간 공개된다.
1부에는 이동훈 메디에이지 이사가 '스마트 헬스케어 설루션 개발 사례와 시장 트렌드 변화'를 발표한다. 이어 이휘원 인핸드플러스 대표의 'AI 스마트워치 기반 행동분석 알고리즘 및 개인 맞춤형 복약관리 설루션', 오채수 네오젠소프트 대표의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환자안전관리', 김기환 클루피 대표의 'CDISC 기반 임상데이터 설루션과 비약물성 치매 진단 및 예방 콘텐츠'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김영훈 파미노젠 대표의 '인공지능, 양자역학, 생물물리학 기반의 신약 개발기술'을 선두로 김은형 메디푸드랩 대표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당뇨 식이요법 관리시스템 개발 사례 및 디지털 헬스케어와의 접목', 김종광 메디플러스솔루션 연구소장의 '디지털 치료제로서의 암 환자 건강관리 서비스', 오문주 테라젠바이오 이사의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의 유전체를 활용한 진단기술의 변화' 등의 내용이 다뤄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031-888-61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지영기자 jy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