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을 찾은 의원 및 시민들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2021.11.2 /김도우기자 pizza@kyeongin.com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4일까지 도의회 1층 로비에서 '2021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을 개최한다.
2일 사회적 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사회적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의 추천을 받아 (주)문식품(안양), 경기시흥작은지역자활센터(시흥), 한국팜머스협동조합(수원), 해솔협동조합(의정부), 한국공예디자이너협동조합(남양주), (주)자연미감(안산), 생활의정성을만나다협동조합(안양) 등이 참여했다.
이들 업체들은 에코백, 천연물비누, 식기세트 등 기업만의 개성을 담아 제작한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또 시중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2일 오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에서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장현국 의장, 박근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1.11.2 /김도우기자 pizza@kyeongin.com
이 날 개막식에는 박근철 대표의원을 비롯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김은선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 대표의원은 "다양한 사회적경제를 육성해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고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제품의 우수성이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 의장도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홍보가 잘 이루어져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제고되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적경제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