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 경기신보 ESG 경영선포식
지난달 5일 경기신용보증재단 ESG 경영 선포식에서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과 주요 임원들이 ESG 경영선언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0.5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하루에 하나씩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하.하.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이른바 'ESG'경영 실천을 위한 이번 캠페인은 8일부터 직원뿐 아니라 경기도민도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마련됐다.

하.하. 캠페인은 국정과 도정의 목표 중 하나인 '탄소 중립'에 선제적 대응과 친환경 의식 제고를 주제로 직원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업무 제안을 받았고 그중 누구나 부담없이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으로 호평을 받으며 선정됐다.

하.하. 캠페인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각 요일별로 달라지는 친환경 활동 한가지씩 실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월요일은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하기, 화요일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수요일은 물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목요일은 티백차 대신 가루차 이용하기, 금요일은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 사용하기, 토요일은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사용하기, 일요일은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의 내용이다.

경기신보는 도내 각 본부점 사무실에 캠페인 실천 포스터를 부착하고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 동참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또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하. 캠페인 활동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민우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경기도민과 경기신보 임직원 모두가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지영기자 jy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