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관련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가전이나 가구를 주문하면 전문가가 직접 원하는 장소에 설치까지 해주는 'SSG(쓱) 설치'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바트, 에몬스, 보루네오, 웰퍼니처 등 9개 브랜드의 83개 상품으로 첫선을 보인다. 소비자가 오후 1시 이전에 주문하면 바로 다음 날 가구를 배송받을 수 있다.

일반 '쓱배송'처럼 희망하는 배송 날짜를 지정할 수도 있다. 무거운 가구·가전이라도 전국 어디나 무료 배송이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계단으로 올라가야 하거나 사다리차를 써야 하는 경우에도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계단·사다리차 추가비용 없이 배송
리바트·보루네오 등 31일까지 할인
북유럽 '프리츠 한센' 스토어 오픈도


지난 10월 '쓱데이' 행사 당시 시범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는 게 SSG닷컴 측 설명이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는 'SSG 설치' 상품을 최대 35%까지 할인 판매한다. 리바트 가죽소파는 80만원대에, 보루네오 온돌침대는 50만원대에 판매된다.

한편 SSG닷컴은 13일부터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인 프리츠 한센 공식 스토어도 열었다. 프리츠 한센은 덴마크의 유명 리빙 브랜드로, 1872년부터 150년 가까이 전 세계인에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에서 북유럽 인테리어가 각광 받으면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 SSG닷컴은 지난 5월 국내 온라인 몰에선 처음으로 프리츠 한센 인테리어 소품 30종을 입점시킨 바 있다.

나아가 이번에 20여 종의 상품을 추가로 입점시키고 공식 스토어를 연 것이다.

공식 스토어 개점을 기념해 17일 오전 11시부터 '쓱라이브'를 통해 프리츠 한센의 '이케루 하이', '이케루 로우' 화병을 22% 할인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새로운 색상의 '드롭 체어'도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장한 SSG닷컴 리빙MD팀 홈퍼니싱 파트장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SSG닷컴에서도 리빙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대비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강기정기자 kangg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