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연내에 명품 중고 거래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품임을 보증해주는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를 도입해 명품을 판매한 이후 실적이 증가한데 힘입은 것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8월 말 SSG개런티를 도입한 이후 5개월간 명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5% 늘어난 것으로 24일 집계했다. SSG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 수준까지 높아졌다. SSG개런티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의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성공
원스톱 서비스 제공 플랫폼 지향


SSG개런티 도입은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한 게 핵심이다. 연내에 SSG닷컴이 명품 중고 거래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방침인 만큼, 명품 구매처로서 SSG닷컴이 갖는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명품 매출 신장에 힘입어 SSG닷컴은 올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1분기 내에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전문 요원을 통해 명품을 배송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1만여 개까지 늘어난 SSG개런티 적용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전문관 개설도 준비하고 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 MD 팀장은 "명품 구입부터 중고 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강기정기자 kangg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