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이 광주시 탄벌동에 선보이는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 청약이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해당 지역 1순위, 16일 기타지역 1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발표한다. 정당계약 기간은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 59㎡, 84㎡ 등 총 69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653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남향 위주 배치에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별로 59㎡ 타입은 안방에 드레스룸과 주방 옆 팬트리 공간을 마련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용 84㎡A 타입은 4룸 구조의 혁신적인 평면으로 설계했다. 전용 84㎡B 타입은 개방감 있는 구조 설계와 함께 84㎡A 타입 대비 주방 및 발코니 공간을 확대했다.
단지 내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샤워실,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단지 주변에는 통미산과 경안근린공원이 있고 복합문화센터와 미술·생태학습장 등 다양한 여가와 편의시설로 채워질 광주중앙공원(예정)도 새롭게 조성된다.
693가구 중 653가구 일반 공급
4베이 판상형 구조 '통풍 우수'
단지 소개에는 업계 최초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PC 접속 시에는 'QR코드 스캔', 모바일 접속은 '다운로드 서버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면 손쉬운 조작으로 미래의 내 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내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연령대별 취향과 니즈가 반영된 주택형을 소개받는 방식이다. 캐릭터 조작을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에 구현된 평면 곳곳을 살펴볼 수 있다.
안방의 싱글베드와 듀얼베드, 거실 골프연습 기구, 안마의자 등 개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가구 배치를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또 공간마다 견본주택 내 실제 건립 가구의 실물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동물 캐릭터와의 말 걸기 기능을 통해 평면과 옵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