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서 작성하고 제출서류 올리면 끝
주민등록초본 등 22종 행정정보는 자동 업로드
류인권 기조실장 "경기민원24 디지털 전환 신호탄"
경기도는 도민의 지원금 신청 편의를 위해 행정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디지털 전환한 '경기민원24'를 운영 중이다.주민등록초본 등 22종 행정정보는 자동 업로드
류인권 기조실장 "경기민원24 디지털 전환 신호탄"
지원금 신청은 경기민원24(gg24.gg.go.kr) 홈페이지에 가입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서류를 올리면 된다. 이때 본인이 신청 대상인지 아닌지를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경기민원24가 신청 자격을 자동 검증해 지급 가능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자녀를 대안학교에 보내는 성남시 주민 박모씨는 도에서 지원하는 대안교육기관 학생교복비 지원금을 주민센터 방문 대신 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했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맞벌이 최모씨도 지난 3월 자녀 출산 이후 산후조리비지원금을 미처 신청하지 못해 전전긍긍하다 경기민원24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안내 받았다.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지방세납세증명서 등 22종 행정정보는 관련 기관으로부터 자동으로 끌어올 수 있어 신청자가 제출서류를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고 도민 편의 향상을 위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금과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금,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금 등 서비스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류인권 도 기획조정실장은 "도는 행정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주민센터 방문 없이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행정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경기민원24는 행정서비스 디지털 전환의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손성배기자 so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