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도료업체 (주)웰빙시스템(대표·한만성 www.wellbeingsys.co.kr)은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각종 독성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도료 '데코그린<사진> '을 출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데코그린은 황토 등 16가지 천연 미네랄광물 혼합물질로 이뤄진 소재에 무기바인더를 결합한 친환경 제품이다. 기존의 용제형(수지계열) 도료와는 달리 무공해·무독성 기능성 발현 제품으로 피착면에 깊이 침투돼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불용화하고 이를 분해, 흡착한다. 이에 따라 시멘트 독성을 비롯 유해성분의 배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해 주는 기능과 천연미네랄 광물이 가지고 있는 신비한 건강 기능성이 발휘돼 청정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 일반적인 수성도료와 달리 광택차이에 의한 얼룩현상이 없으며 내구성과 내세척성(내수성)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데코라인의 친환경성은 국가공인인증기관인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화학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웰빙시스템 한만성 대표는 “데코그린을 사용하면 건축물 실내를 생명이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바꿔 줄뿐만 아니라 인체의 생체리듬을 왕성하게 하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준다”고 소개했다.

데코그린은 각종 건축 내부용 마감재와 발포·실크벽지 후속도장 등에 사용 가능하다. 붓·롤러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간단하고 쉽게 시공할 수 있다. 한편 웰빙시스템은 오는 3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캐피탈호텔에서 '데코그린' 사업(대리점 및 특약점 모집)·제품 설명회를 연다. 문의:(02)599-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