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닥터지(Dr.G)' 제조업체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창사 이래 첫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지난 5년간 성장세가 가팔랐던 만큼, 기업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1년에 두 차례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에 따르면 이번 공개 채용 서류 접수는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다. 신입과 경력 부문을 나눠 진행한다. 신입사원은 글로벌마케팅·영상 기획 및 제작·웹디자인·온라인영업·해외영업·품질관리·채용 등 7개 직무로 모집한다. 경력사원은 글로벌마케팅·디지털마케팅·영상 기획 및 채널관리·해외영업 및 관리·구매·품질관리·채용·교육·법무 등 총 9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첫 공개 채용인 만큼, 서류 전형 기간 입사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28일 채용 플랫폼 '캐치'의 유튜브 채널에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조직 문화와 공개 채용 관련 영상을 공개한다. 또 다음 달 9일에는 캐치카페 혜화점·한양대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와 직무 상담을 진행한다. 다음 달 11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실시간 Q&A도 실시한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최초로 진행하는 공개채용인만큼 앞으로도 고운세상코스메틱과 함께 즐거운 변화의 바람을 이끌어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기자 kangg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