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401000451700019961.jpg
평택 오션센트럴비즈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골드랜드 제이 앤 제이가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일대 포승2일반산단에 들어서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를 분양, 이목이 쏠리고 있다.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 수가 많은 만큼 비즈니스 인프라를 형성하고 공유하는 등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규모에 걸맞게 상업시설, 편의 및 휴게공간 등 다양한 지원시설도 갖추고 있어 양질의 근무환경을 찾는 CEO들의 선호도가 높다.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는 지하 2층~지상 40층, 연면적 약 24만㎡ 규모로 지어지며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지난 5월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세계 최대 규모 항만 복합지원시설'로 인증을 받았으며 초고층 지식산업센터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하2층~지상40층 연면적 24만㎡
제조·스마트·업무형 등 맞춤 공간
다양한 상업·커뮤니티 시설도 갖춰


단지는 제조형, 스마트형, 업무형 등 각각의 업무유형에 맞춘 사무공간을 갖춰 다양한 기업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지하 1층~지상 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 지상 5~39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 공장이 들어선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사무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동시에 적용된다.

또한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최고 6.9m의 층고로 설계해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까지 높였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공용회의실, 야외 농구코트, 풋살장 등과 지상 6층부터 11층까지는 층별 테라스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40층에는 서해바다, 서해대교, 평택항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워터 갤러리, 힐링 포레스트 등 다양한 휴식공간과 연계된 원스톱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입주사들의 업무효율 및 편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힐링 스폿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지도 뛰어나다. 평택 오션센트럴비즈가 위치한 포승2지구는 평택 포승 BIX 및 평택항만 배후단지, 평택자동차클러스터 개발 등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평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