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시화MTV푸르지오 디오션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의 정당계약을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시흥시 정왕동에 들어서는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의 복합단지로, 아파트 전용 78~100㎡ 총 400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53~119㎡ 총 584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이번 공급 물량은 오피스텔 총 584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3㎡ 184실 ▲64㎡ 118실 ▲65㎡ 258실 ▲66㎡ 10실 ▲67㎡ 6실 ▲119㎡ 펜트하우스 타입 8실 등이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기존에 공급된 타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시화MTV 거북섬 내 최고 높이로 조성되는 시화MTV 푸르지오 외부는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서해 영구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실 높은 층고의 듀플렉스 설계를 적용하며, 개인 취향에 따라 홈카페나 정원·홈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전실에 도입한다. 특히 테라스에서는 서해를 비롯해 웨이브파크·시화호·도심의 파노라마 뷰도 가능해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8천여㎡ 규모의 초등학교·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년 3월 개교하면 주변 학원가 형성 등 일대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바로 옆 부지에는 유치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투자가치도 높다. 정부가 지난 10일 시흥시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함에 따라 청약이나 대출· 세제 등이 크게 완화된다. 계약기간 내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1차 계약금 5%를 적용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전실 '오션뷰' 오피스텔인데다, 듀플렉스 및 테라스 설계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거북섬 내 최고 높이라는 상징성과 유명 건설사의 브랜드 파워가 맞물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시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