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601000943100046021.jpg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임원장이 26일 경과원 광교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2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제4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에 강성천 전 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 위원장이 26일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취임식을 열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강 신임 원장은 서울대 경제학사, 미국 인디애나대 대학원 경제학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대통령 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등 33년간 공직에 있었다. 최근에는 도정자문위원장, 고려대 미래성장연구원 특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취임식에서 강 신임 원장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전사적인 수출지원체제를 가동하고 바이오헬스, 반도체 등 미래 성장동력 분야에서 역동적인 지역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경과원의 사업 추진방식도 중앙정부 관련 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효과적인 민관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을 마친 강 신임 원장은 노조와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후 창업보육센터로 이동해 입주기업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