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701001041300048881.jpg
수원시·시의회 청사 전경. /수원시의회 제공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이 제12대 수원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돌아보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기념행사를 연다.

수원시의회(의장·김기정)는 다음달 3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정 의장 등 의장단을 비롯한 시의원과 주요 내빈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식전 공연과 함께 시작될 1부에서는 개식 선언, 유공자 표창, 영상 시청, 기념사 및 축사 등 지난 한 해 동안 수원시의회가 달성한 성과들을 돌아본다.

2부에서는 유명 방송진행자(MC)인 이창명 씨가 진행을 맡아 '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수원시의회 의원들과 시민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의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원시의회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앞서 제12대 수원시의회는 지난해 7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37명의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그러면서 '의회 독립성 강화'와 '정책의회 실현'이라는 두 가지 목표와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일하며, 시민에게 힘이 되겠다는 방향을 세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김준석기자 joons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