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자문위 성과 결산·소통 정담회… 금리 등 36건 개선 의견 전달


1207 경기신보 1
경기신보는 최근 '경기도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자문을 위한 고객자문위원회 주요 성과 결산 및 소통정담회'를 개최했다. 2023.12.6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경기도민 참여 현장 중심 정책지원을 위해 마련한 고객자문위원회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진심어린 소통을 이어가며 또 하나의 결실을 맺었다.

경기신보는 최근 '경기도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자문을 위한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 주요 성과 결산 및 소통 정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고객자문위원회 주요 활동과 정책제안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리로, 시석중 이사장을 비롯해 경기신보 관계자와 올해 경기신보 고객자문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올해 경기신보는 주요 정책에 대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고객맞춤형 정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협치'와 '소통'을 통한 현장 중심 도정운영을 강조한 김동연 지사의 도정철학과 같은 맥락으로, 도민이 필요로 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경기신보는 원활한 고객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26개 영업점에서 추천받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관련 전문가 중에서 업종·규모·경력·전문성을 검토해 11명의 자문위원을 선정했다. 고객자문위원회는 지난 3월 제1회로 시작해 6월과 10월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분기별로 운영됐다.

그동안 자문위원들은 보증한도 및 심사, 대출금리, 소통방식, 제도 개선 등 모두 36건의 정책 제안 및 개선 요청 의견을 전달했다.

경기신보 담당 부서는 해당 의견의 타당성을 검토한 뒤 다음 고객자문위원회에서 검토 결과 및 추진현황을 공유했고 모두 적극 검토 후 추진하겠다고 밝혀 큰 호응을 받았다.

한 자문위원은 "도내 자영업자 모두가 사업에 성공하면 좋겠다는 일념으로 경기신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처음에는 경기신보의 문턱이 높아 보였는데 현장의 사소한 의견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검토해준 경기신보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그동안 현업으로 바쁜 일정에도 경기도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위한 경기신보의 길을 함께 걸어주신 자문위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있기에 경기신보는 존재한다. 앞으로 도민 여러분 눈높이에 맞춘 소통으로 도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에 경기신보가 함께 동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