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122타입 3개동 810가구 분양
건물 수명 늘린 친환경 프리미엄
대기업·제조업 클러스터 등 인접


00.jpg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스카이'조감도.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스카이 제공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스카이'가 지난달 29일 그랜드오픈하고 본격 청약에 나섰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동 총 853가구의 초고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아파트 810가구를 분양한다. 지난 1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 자격확인 서류접수는 20~27일, 계약체결은 4월1~3일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공간 활용성이 높은 4베이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타입인 ▲84A타입 267가구 ▲84B타입 267가구 ▲84C타입 224가구 ▲122타입 5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옥상쉼터, 도서관, 골프연습장, 놀이터, 어린이집 등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또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 건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집광채광 루버 전 가구 적용 등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된다.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프리미엄 주거 건축물로 건물 수명 장기화, 건물 주변 환경 부하 절감 등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전기차 화재자동진압시스템을 설치해 충전 중 화재에 즉각 대응하며 별도 차수판을 적용해 화재 확산까지 예방하는 등 안전성도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에는 SK하이닉스, OB맥주 등 대기업 및 다수의 제조업 클러스터 등과 인접해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조건도 갖췄다.

인근 경강선 이천역을 통해 서울 강남까지 40여 분이면 이동 가능하고 제2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 이천종합터미널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형성돼 있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교통분야 3대 혁신전략'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D노선에서 이천시가 포함돼 광역교통망의 최대 수혜를 받을 예정이다.

롯데마트, 병원, 관공서, 신안흥상업지구 등 생활인프라 형성에다 안흥지, 이천온천공원 등 녹지공원도 가까이에 있다.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군과 주변에 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등 교육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옆에는 첨단기술인재육성 및 청년창업지원 공간,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 공공도서관 등을 갖춘 이천청소년생활문화센터가 건립된다.

 

/이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