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동행축제 기간 동안 ‘우리동네 소상공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중기청 제공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동행축제 기간 동안 ‘우리동네 소상공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중기청 제공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조희수)은 동행축제 기간 내 백년가게 등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 등을 위해 ‘나만의 단골 백년가게 소개’, ‘우리동네 최고(最古) 소상공인 추천’ 등 ‘우리동네 소상공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만의 단골 백년가게 소개(이하 백년가게 이벤트)’는 경기도에 있는 나만의 단골 백년가게에 방문하고 영상, 카드뉴스 등 소개 콘텐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고유의 사업을 유지해 온 제조업을 제외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평가 등을 거쳐 선정한 업체로, 경기지역에는 190개 업체가 있다.

백년가게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한다. 경기중기청은 조회수, 좋아요 수 등을 고려해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고, 30여명에게 아이닉 무선 로봇청소기, 에어팟 3세대 등 경품을 증정한다.

‘우리동네 최고(最古) 소상공인 추천(이하 소상공인추천)’은 경기지역의 업력 40년 이상 또는 3대(代) 이상 전통 계승하고 있는 가게를 방문하고 QR코드(신청폼)를 통해 방문 영수증과 추천 사유를 입력해 제출하면 된다.

소상공인 추천은 지난 21일 시작해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하며, 확인을 통해 분야별 최고 소상공인을 추천한 5명에게는 갤럭시워치6를 증정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모란향가전 통기름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경기중기청은 동행축제 관련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5월 동행축제와 소상공인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경기도 소상공인이 활기를 띠고 매출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백년가게, 소상공인 온라인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