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공

대학탐방 등 참여 가능

경기도, ‘1318온코칭’ 3기 학습자 모집…예비 중1까지 대상 확대. /경기도 제공
경기도, ‘1318온코칭’ 3기 학습자 모집…예비 중1까지 대상 확대.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청소년의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는 ‘1318온코칭’ 3기 학습자 대상을 확대해 모집한다.

경기도는 이번 기수부터 사업 대상을 예비 중학교 1학년(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1318온코칭’은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2달간 주 1회, 총 9회 1:1 온라인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존 1·2기 사업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동일연령 청소년이었다.

학습자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과목 중 학습을 희망하는 과목과 희망 시간대를 선택해 학습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학습자로 선정되면 학습유형 검사와 AI 학습 진단평가 후 결과에 따라 수준에 적합한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 활용을 지원받는다. 또한, 대학 탐방·집중학습 진로 성장캠프도 참여 가능하다.

한편, 취약계층 청소년의 해외연수 및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 또한 지속적 학습지원 기회 제공을 위해 ‘1318온코칭’ 3기생으로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18온코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수급권자·읍면지역 등)은 우선 선발된다.

강현석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내년에 예정된 사업 대상 확대를 빠르게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