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컨벤션센터서 IR데이·채용행사
제10회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도

 

수원컨벤션센터 전경
광교호수공원과 연결된 수원컨벤션센터 전경. /수원시 제공
 

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경제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수원특례시가 오는 17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제2회 수원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처음 개최된 데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았다.

기념식 외에 기업IR데이와 채용행사를 비롯해 기업인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며 소상공인과 유관기관을 위한 홍보 부스도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제10회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수원시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인들을 선정해 경영 혁신, 기술 개발, 수출 진흥, 창업·벤처, 일자리 창출, 노사 화합 등의 분야에서 매년 시상을 해오고 있다.

올해로 10번째로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종합대상을 수상한 정하풍 (주)에이엠에스티 대표를 비롯해 황병현 (주)다온시스 대표, 김정훈 (주)에스빌드 대표, 정현돈 (주)에타맥스 대표, 최윤호 (주)다알시스 대표, 신성수 (주)센서콘 대표, 윤자원 (주)동보헬스케어 대표가 6개 분야의 대상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면서 관내 기업인들에게 명예로운 이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이번 기업인의 날 행사에 경제성장의 주역인 기업인들과 유관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옥 수원상공회의소 회장도 "수원시 기업인이 모두 함께하는 축제를 통해 기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기업 간 서로 협력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걸음이 될 수 있도록 교류와 화합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황성규기자 homeru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