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동… 전용 84㎡ 970가구
도보통학 가능한 양산초 위치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견본주택을 18일 오픈한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총 9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736가구 ▲84㎡B 168가구 ▲84㎡C 66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병점역 일원은 중견 건설사 위주의 아파트 공급이 이뤄진 세교2지구와 달리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돼 향후 1만2천가구가량의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는 곳이다. 이에 병점역 일원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가치 상승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단지는 이런 병점역 일원 브랜드 타운 중에서도 병점역 이용이 편리한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1번 국도로 바로 연결되는 6차선 도로 개통도 예정돼 사통팔달의 교통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뿐 아니라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하며 인근에 (가칭)양산1중학교가 신설될 예정(2027년 3월)이어서 어린 자녀들도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다.

단지는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와 수원캠퍼스, 평택캠퍼스 등이 인근에 있고 LG전자가 포함된 진위일반산업단지도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7년 8월이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세대주라면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 국민형 규모로 구성돼 있고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돼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은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분양 관계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노선과 동탄트램 등 교통호재로 인해 가격 상승 기대감이 높은 병점역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