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내달 5일 누리집서 발표
인천 중구가 내년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의 중구 대표 명칭을 선정하기 위한 '주민 선호도 조사'에 나섰다.
이번 조사는 공항대교, 국제대교, 영종청라국제대교, 영종청라대교, 영종하늘대교, 이음대교, 인천공항대교, 인천국제대교, 자연대교 등 모두 9개 명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구는 이와 함께 온라인(인터넷 카페 등)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제안된 '하늘대교' 명칭도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중구는 앞서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3연륙교 중구 대표 명칭 공모전'을 진행해 총 643건의 명칭을 받았다. 이어 1차 사전심사(적격 여부 확인), 2차 본심사 등을 거쳐 주민 선호도 조사를 하게 됐다.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지명위원회 위원, 변호사, 교수, 교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주민 선호도 조사는 중구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 오후 6시까지 전용 웹페이지(https://naver.me/xHgFW50M) 또는 홍보물 내 큐알(QR) 코드로 접속 후 가장 선호하는 명칭 1건을 선택하면 된다.
최종 조사 결과는 다음 달 5일 오전 10시 중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1명 30만원 ▲장려 1명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중구는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명칭 선정 관계기관에 구민들이 선호하는 명칭을 반영해 달라고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정운기자 jw33@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