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제의 힘, 히든챔피언·(21)] 우신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제품군
OEM·턴키 방식 ODM 모두 수행
부천 소재 우신화장품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1983년 설립한 우신화장품은 지난 2018년 100만불 수출탑 달성에 이어 2020년 300만불 수출탑 달성, 2021년 500만불 수출탑 달성, 2022년 700만불 수출탑 달성 등 큰폭으로 해외시장 매출을 늘려왔다.
2013년 우수 화장품 품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인 CGMP 인증을 획득했고 인적자원-제조-품질관리-판정감독까지 기준을 준수하며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름, 미백, 자외선 차단제 같은 기능성 화장품을 비롯해 아크네 기능성 화장품,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 바디케어 제품과 탈모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앰플, 토닉 등 여러 제품군에 걸쳐 생산 활동을 펼친다.
특히 전세계 34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외 다양한 유명 업체와 지속적인 제품 개발, 생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신화장품은 주문자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형을 개발하고 디자인과 상표를 제공받아 주문자의 요청에 맞게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OEM 방식과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을 바탕으로 전 과정 서비스를 실현하는 Turn-key 방식인 ODM 모두 수행한다.
우신화장품 측은 "고객의 미래가 우신화장품의 미래라는 자세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생산, 연구, 개발 분야의 지속적인 시설 확충으로 차별화 될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