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우수기업 포상 등 받아

온라인 커뮤니티 소통 호평의미

강수정 캠핑이너스(주) 대표(왼쪽)가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12.9 /캠핑이너스(주) 제공
강수정 캠핑이너스(주) 대표(왼쪽)가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12.9 /캠핑이너스(주) 제공

캠핑이너스(주)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캠핑이너스(주)는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개최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공정위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한다. 이번에 새로 인증을 획득한 기업을 포함 인증기업 수는 2025년 1월1일 기준으로 총 236개에 불과하다.

캠핑이너스(주)는 2021년 2월에 설립한 캠핑이너스를 모태로 2022년 10월에 설립한 주형 및 금형 제조기업으로, 카라반의 외형 및 내부까지 외주 없이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모델을 출시, 현재 9종의 카라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캠핑이너스(주)는 캠핑카·카라반 제작기업 중 최초이자 안성지역에서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것으로, 제조업 중 차량 겸 자동차라는 면에서 AS가 어려운 캠핑카·카라반 제조업계 최초는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자유로운 소통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강수정 캠핑이너스(주) 대표는 “중고 캠핑카로 캠핑을 하던 경험을 살려 24시간 전화로 AS 응대하는 시스템을 가동했는데 고객들의 응원과 지지로 급속도로 성장하게 됐다”며 “저희의 노력을 알아주신 고객들이 있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돼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성호기자 moon23@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