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 QLED·OLED 신제품
무타공 솔루션 할인 혜택도

삼성전자가 한층 진화된 새로운 AI 기능이 담긴 2025년 TV 신제품을 사전 판매한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2일부터 사전 판매되는 제품은 Neo QLED, OLED이다.
올해 Neo QLED 제품의 AI TV 모델군은 7개, OLED도 기존 10개에서 14개 제품으로 확대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확대됐다.
특히 신제품은 ‘홈 인사이트’, ‘홈 모니터링’, ‘클릭 투 서치’ 등 혁신적인 신규 AI 기능이 강화됐다.
또 시청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하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활용해 글로벌 콘텐츠를 언어 장벽없이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에는 한층 강력해진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구현한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통해 저해상도의 콘텐츠도 8K 화질로 조정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Pro’ 성능도 한 단계 올라 몰입감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사전 구매 고객은 타공없이 벽걸이를 설치할 수 있는 ‘무타공 솔루션’ 할인 혜택을 제공받고, 삼성 AI TV 제품을 구매하면서 ‘홈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는 ‘슬림핏 카메라’ 또는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위한 Q시리즈 사운드바 ‘Q930F’를 동시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황준성기자 yayajoo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