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호 자치행정국장
신임 안양호(45) 자치행정국장은 총무처와 행정자치부, 대통령 비서실 등에서 재직하다 지난 2001년 이후 광명시 부시장으로 일한 정통 중앙행정 관료출신.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이지만 업무 추진력 만큼은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도 조직·기구의 확대개편을 위한 대정부 조정자 역할을 위해 발탁됐다는 후문.
▲서울 ▲국제연합 사무국 파견 ▲총무처 기획예산담당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광명부시장
▲이희웅 공보관
직업 안정과 지역경제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이희웅(53) 신임 경기도청 공보관은 자타가 공인하는 지방경제통으로 공보분야는 처음. 타고난 친화력에다 입심(?)까지 갖춰 공직내 몇 안되는 마당발. 지난 68년 공직에 입문한 이 공보관은 외자유치과장, 실업대책반장, 고용정책과장 등을 역임하며 IMF외환위기 극복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주 ▲도의회 총무계장 ▲서울사무소장 ▲투자관리과장 ▲경제정책과장 ▲의왕부시장
▲이용석 보건복지국장
신임 이용석(56) 보건복지국장은 33년째 경기도 행정을 두루 거쳐온 정통 행정관료. 도 회계과장과 감사담당관, 김포 부시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 2000년에는 제2청 기획행정실장을 맡아 북부 살림을 도맡아 처리했으며 이듬해부터 이천 부시장을 지냈다. 온화하면서도 일처리에 있어서는 철두철미해 부하직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도 민방위과장 ▲감사담당관 ▲김포 부시장 ▲제2청 기획행정실장 ▲이천 부시장
▲이기수 제2청문화복지국장
신임 이기수(53) 제2청 문화복지국장은 기획력에 있어서는 경기도내에서 몇손가락 안에 드는 아이디어맨. 지난 69년 공직에 입문한 이 국장은 도 기획관리실과 노사지원과, 문화정책과 등에 이어 2000년부터 총무과장을 지내면서 행정전반을 조율. 부천시 소사구청장에 이어 올 2월 과천부시장을 지내면서 정책과 현장행정을 매끄럽게 조화시켰다는 평.
▲여주 ▲도 노사지원과장 ▲감사담당관 ▲부천 소사구청장 ▲과천 부시장
▲박제향 감사관
박제향(54) 감사관은 조용한 성격과 튀지 않는 언행탓에 주변으로부터 '도청의 그림자'란 애칭을 갖고 있다.
온화한 성품으로 감사관 자리가 적격이라는 평과 함께 업무 특성상 인정에 휘둘릴 수도 있다는 평이 혼재. 지난 73년 공직에 입문한후 성남시 종합운동장관리소장, 도 홍보계장 의전계장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
▲화성 ▲성남시 기획담당관 ▲인사계장 ▲비서실장 ▲법무담당관 ▲자치행정과장 ▲경제항만과장
▲노승철 도지사비서실장
노승철 경기지사 비서실장은 현장업무를 비롯 판단력과 추진력이 탁월해 이번 비서실장에 기용됐다는 후문이다. 육사 34기 출신으로 지난 84년부터 내무부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기도에서 감사와 기획, 법무 관련 업무를 주로 한 법무·기획통. 장교 출신답게 성격이 호탕하고 강직한 성품으로 솔선수범하며 맺고 끊는 것이 확실하다는게 주의의 평이다.
▲내무국 ▲법무담당관 ▲회계과장 ▲가평 부군수 ▲여주 부군수
▲심재인 환경정책과장
신임 심재인 환경정책과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비서실 맨'으로 치밀한 성품을 지닌 인정받는 성실형 공무원. 꼼꼼한 성격과 빈틈 없는 일처리로 지사실 근무 최장수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지난 87년 도 본청 내무국 총무과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한 심 과장은 방송통신대를 나왔지만 성실하고 치밀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요직을 두루 섭렵해 각광을 받았다.
▲수원 ▲안양시 시민과장 ▲의전 담당 ▲서울 사무소장
▲이우형 공무원교육원장
경기도 지방공무원 교육원장으로 발탁된 이우형(56) 전 구리부시장은 깡마른 체격이지만 성실함을 갖춰 일벌레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이 교육원장은 수원농고를 졸업하고 지난 66년 공직에 입문한 뒤 내무부와 경기도의회 수원시 등에서 봉직. 매사를 철저히 챙기다 보니 주변에서 인간미가 다소 떨어진다는 평.
▲수원 ▲내무부 비상계획담당 ▲도의회 전문위원 ▲수원시 팔달구청장·권선구청장 ▲여주부군수 ▲구리부시장
▲이규웅 제2청경제농정국장
신임 이규웅(51) 제2청 경제농정국장은 육사 30기 출신으로 지난 89년 지방행정사무관으로 경기도와 인연. 92년부터 도 서무과장과 청소년과장, 지역경제과장 등을 지냈고 잠시 조달청 감사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가 2000년 제2청 경제총괄과장으로 컴백. 감사관 시절 공정한 시·군감사를 펼쳤다는 평을 받았고 2001년부터 동두천 부시장을 지냈다.
▲안성 ▲도 청소년과장·지역경제과장 ▲조달청 검사과장 ▲감사관 ▲동두천 부시장
경기도 신임 간부 프로필
입력 2002-08-13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2-08-13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