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주름
모 방송사의 `동안클럽'이 화제가 될 만큼 앳된 얼굴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관심은 연예인만의 관심대상은 아니다.
젊게 사는 것은 나이를 넘어 모든 사람들의 희망일 것이다. 과거에는 이러한 주름을 그저 세월의 흔적 정도로만 생각했지만 사회가 다양하게 변하고 대인관계가 중요시 되는 현대사회에서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첫인상이라는 것은 앞으로 서로의 관계를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젊게 사는 것 중 중요한 요소인 주름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주름이란 나이가 들면 자연적인 얼굴의 피부노화로 피부에 윤기를 주는 피지선 분비가 감소된다.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진피에 존재하여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생성이 저하되고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져 피부는 늘어지고 처지게 된다. 그 결과 주름살이 생기게 된다.
또한 급격한 체중감소, 스트레스, 식생활, 화장품, 얼굴 표정 근육들을 많이 사용함에 따라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골이 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되기도 한다.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주름은 20대부터 나타난다. 주름은 눈에 띄지 않게 진행되다 어느새 눈가, 입가에 굵고 깊게 자리잡는다. 피부가 건강하고 탱탱해 보여도 20대 후반부터 주름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다.
미간이나 눈가에 생기는 주름은 대체로 표정 때문에 생긴다. 표정근으로 인한 주름은 표정근육을 억제시켜 주름을 펴는 보톡스가 효과적이다. 시술은 10분 이내로 간단하며 시술 후에도 흔적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널리 쓰이고 있는 주름살 치료법이다.
보톡스가 주름살을 없애 젊게 보이게 한다면 필러는 피부 속을 채워 주름을 없애는 방법이다.
미간에 골이 깊게 파인 주름을 필러로 채워 넣어 주름을 펴지게 한다. 필러는 특히 움직임이 많은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입가부위 주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깊게 파인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성격도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준다. 주사요법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주름치료의 새로운 시술법으로 고주파열과 레이저의 장점을 살린 아르네브는 피부에 고주파를 발사해 진피 내 탄력섬유나 엘라스틴 섬유에 열에너지를 집중시킨 다음 레이저를 추가적으로 쏘아 훨씬 많은 열을 표피 조직의 손상없이 진피조직에 전달한다. 특히 잔주름과 모공축소에 효과적인 아르네브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며 주름을 펴고 피부를 올려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센스 있는 여성이라면 주름을 보고 속상해하며 외면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이다.
=예쁜얼굴 고은피부 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