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하 인천해양청)에 대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천해양청은 27일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에 72점으로 나타났고 항만물류분야가 다른 부문에 비해 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해양청은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제정에 대한 인지도, 국민의 서비스 요구에 대한 담당공무원의 친절성과 업무처리의 정확성, 부문별 서비스 이행기준의 달성도, 종합적인 행정서비스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다.

 공무원의 친절성 항목은 만족 63.8%, 보통 27.8%, 불만족 8.6%로 민원인들로부터 비교적 후한 점수를 받았다. 그러나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는 민원인들이 39% 정도만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홍보가 매우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희동기자·dhlee@kyeongin.com




 ◆(재)경기녹지재단(대표이사·최순식)은 29일 최열 환경재단 상임이사를 초청, '환경과 녹지문제,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를 주제로 '제2회 그린강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도시녹화정책 및 사업 수립시 유용한 정보가 될 이날 강좌는 오후 3시부터 경기도 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리며 주제 발표 이후 토론형식으로 진행된다.
 '푸른경기 가꾸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강좌 당일 공무원교육원으로 방문하면 된다. (문의:031-242-6315)
/최우영기자·pangil@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