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공사(사장·오국환)는 13일 수원시 이의동과 용인시 상현동 일원 341만평에 추진중인 광교신도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광교신도시 홈페이지(www.gwanggyonewtown.or.kr)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에는 개발계획승인에 따른 광교신도시 기본구상에서 생활권, 토지이용, 인구 및 주택, 교통, 공원·녹지시설, 공공편익시설 및 공급처리시설, 집단에너지공급, 통신시설, 폐기물처리, 경관 등의 전체적인 개발계획과 신도시내 조성되는 광교테크노밸리(첨단R&D단지)에 대한 소개를 집중적으로 담았다.

 또 광교신도시 개발에 대해 도민과 주민이 직접 제안할 수 있는 '내가 만드는 광교' 게시판을 신설,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키로 했다.
 광교신도시는 전국최초로 지자체(경기도·수원시·용인시·경기지방공사)가 추진하는 신도시 조성사업으로 지난해말 건교부로부터 개발계획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토지 보상과 실시계획 승인 등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최우영기자·pangil@kyeongin.com




 ◆딕 체니 미국 부통령이 주말인 지난 11일 텍사스주 남부의 한 목장에서 사냥을 하다 오발로 친구를 부상케 했다.
 12일 AP통신에 따르면 체니 부통령은 사냥 친구이자 텍사스 오스틴 출신 변호사인 해리 위팅튼(78)과 사냥을 하던 중 메추라기를 맞추기 위해 몸을 돌려 총을 쏘았다가 사선에 있던 위팅튼이 파편을 맞았다.
 사고후 응급차로 병원으로 옮겨진 위팅튼은 산탄 총알 파편으로 오른쪽 뺨과 목 등의 피부에 찰과상을 입었으나 안정을 되찾았으며, 체니 부통령은 12일 오후 위팅튼의 부인과 함께 병상을 지켰다.〈연합뉴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김영호)은 오는 24일까지 농기계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내 거주 농업인과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경운기 관리기 등의 주요 기종에 대한 기초교육부터 분해 및 점검정비 등의 기술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에 따른 숙식비와 훈련복, 훈련화 등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을 이수하는 자에게는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수리용 공구세트도 무료로 지급된다. 문의:(031)229-5846~7

/이성철기자·le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