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가 주최한 '2008년 하반기 경인히트상품' 종합대상에 '일성이엔지(주)의 플러그 인 타입(PLUG IN TYPE)배전반'과 '삼성전자(주)의 애니콜 햅틱2'가 공동 선정됐다. 경인히트상품 심사위원회(위원장·함봉진 경원대교수)는 11일 종합대상을 비롯, 각 분야별 대상과 금상, 고객만족상, 장수히트상, 히트상에 선정된 40개 제품 및 서비스를 공식 발표했다.

15회째를 맞은 이번 경인히트상품은 150여개에 달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출품돼 접전을 벌였다.

일성이엔지의 'PLUG IN TYPE 배전반'은 일반상업 및 산업용은 물론 소규모 빌딩, 아파트 등의 좁은 공간에 설치하는 최적의 수배전반으로 설치공간을 기존 제품들에 비해 최대 80%까지 혁신적으로 줄였다.

또하나의 종합대상인 '삼성전자의 애니콜 햅틱2'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비롯, 500만 화소 카메라와 지상파 DMB, 모바일 뱅킹, 4천곡을 수록할 수 있는 MP3 기능 등 다양한 첨단 기능들을 탑재했으며 기존 15개에 불과했던 위젯 아이콘을 최대 50개로 늘렸다

분야별 대상에는 경기도시공사의 '광교신도시 에콘힐'과 경기도 'G마크', 이천시 '임금님표 이천쌀', 여주군 '대왕님표 밤고구마',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 의왕시 '고객감동 청렴시책 및 WONDERFUL-생활민원',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 (주)성도 '마술장미' 등이 각각 차지했다.

경인히트상품 시상식은 오는 16일 오전 11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