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불경기에도 적절한 투자전략만 구사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조언한다. 지금과 같은 부동산 불경기속에 투자를 하기위해 어떤 점에 유의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전문가들이 말하는 '투자 십계명'를 요약해봤다.
-돈되는 부동산을 골라라.
불경기에는 오늘도 내일도 돈되는 부동산이 최고다. 수익성 상품을 고르는 일이 주요하다. 월세처럼 꼬박꼬박 임대료가 나오는 물건이 땅보다 낫다.
-기존의 부동산값은 잊어라.
부동산 가격은 흥정하기 나름이다. 기존의 시가와 공시지가 감정가격 등은 현재 상황에 맞지 않는다. 당장 기준에 맞는 가격으로 거래하라.
-사는 사람은 급할 것이 없다.
조급히 생각하지 말라. 부동산이 오를 것이다 내릴 것이다 등등의 소문에 조급해하지 말라. 부동산은 주식처럼 바닥기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현금만 있다면 대처가 가능하다.
-너무 앞서가지 마라.
너무 초기에 뛰어들어 금융부담을 높일 필요가 없다. 본전도 못건지기 일쑤로 자신이 선두주자가 되기 전에 한발 뒤따라 가는 자세가 좋다.
-전문가를 활용하라.
부동산 분야는 넓고 복잡하며 거의 대부분이 법과 연관돼 있다. 전문가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의 첫걸음이다.
-실패보다 팔때를 생각하라.
부동산은 살때 보다 팔때가 문제다. 아무리 싸도 팔리지 않으면 투자메리트가 없다. 급할때 돈으로 바꾸기 좋은 환금성이 유리한 물건이 최고다.
-현금의 장점을 살려라.
부동산을 살때는 현찰의 위력을 최대한 발휘하는게 좋다. 어떤 부동산도 현찰을 들고 흥정하면 훨씬 싼값에 살 수 있다. 특히 급매물의 경우 더욱 유리하다.
-정보를 생활화하라.
부동산은 정보가 생명이다. 초단위로 변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길은 돈되는 정보를 남보다 빨리 얻는 것이다. 발빠르지 않으면 뒷북을 치기 십상이다.
-결정은 자신의 몫.
친구따라 강남가듯 하는 투자는 금물이다. 자신의 능력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발품을 팔아라.
전문가와 전문사이트 등에 관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확실한 물건을 자신이 직접 찾고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되는 부동산을 골라라.
입력 2001-02-05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02-05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