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양이 파주 교하신도시 A4블록에 한양수자인 아파트 13개동 780세대를 분양한다. ┃조감도

2011년 입주 예정인 교하 한양수자인은 85.38~149.32㎡형 총 8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만원 내외로 오는 17일 일산 탄현역 태극단 사거리에 모델하우스가 문을 연다.

한양수자인은 개정된 주택법 등에 따라 양도소득세 100% 감면, 전매제한기간 완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하신도시는 수도권 비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돼 있어 지난 2월12일 이후 연말까지 최초로 분양 계약을 체결해 계약금을 지급할 경우 양도세 전액이 면제된다. 또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전매제한기간이 주택형에 따라 1년 및 3년으로 적용된다.

교하신도시는 정부의 수도권 남북 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서북부지역의 개발축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각종 인프라도 잘 조성된다. 한양수자인 인근에는 행정타운이 조성돼 주요 관공서 및 공공기관이 들어서고, 운정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복합 쇼핑몰, 백화점, 할인점 등의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교하신도시는 어디서나 실개천과 인공호수 등을 볼 수 있는 친수환경 생태도시로 만들어지며, 중앙생태공원을 중심으로한 그린네트워크가 형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개발계획 수립단계부터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한 우리나라 최초의 U-시티로서 주거·교통정보·온라인행정·방범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031)911-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