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는 평택소사벌지구에 아파트용지와 단독주택지 등 주택용지 14필지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위치도 참조

이번에 공급하는 용지는 아파트용지 3필지, 주상복합용지 1필지, 블록형 단독주택지 6필지, 연립주택지 4필지 등이다.

아파트 용지는 60~85㎡이하 아파트용지 1필지, 85㎡초과 아파트용지 2필지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아파트용지 공급은 남양주 별내, 고양 삼송 등 경기북부지역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건설업체들의 아파트용지 매입 열풍이 경기남부지역으로 이어질지를 가늠하는 풍향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용지와 동시에 공급하는 연립주택지 및 블록형 단독주택지는 소사벌지구의 명물인 배다리저수지 인근에 배치돼 향후 평택지역 고급빌라 수요자를 겨냥한 고급빌라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다리저수지의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저수지 인근에 조성될 흩날리는 배꽃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주상복합용지를 중심으로 배다리저수지 맞은편은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하기 때문에 편리한 생활편익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용지와 연립주택지, 블록형 단독주택지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plus.or.kr)을 통해 분양신청이 진행되며, 다음날인 8일 오후 1시에 추첨을 실시한다.

평택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상복합용지는 4만7천736㎡ 규모로 용적률 500%에 주거부문이 차지하는 비율이 50%이하이고, 세대수는 820세대를 조성할 수 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분양신청을 받는다. 전산입찰이며, 21일 오후 1시에 입찰 결과가 나온다.

토지공사는 이번에 공급하는 용지의 토지대금을 3년 무이자 분할 조건으로 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한국토지공사 홈페이지(www.lplus.or.kr)를 참고하거나 한국토지공사 평택사업본부(031-659-042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