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 박종섭사장을 포함한 협상팀이 최근 진행중인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사와의 전략적 제휴협상과 관련, 18일 오후 미국으로 출발했다.
하이닉스는 “원래 계획됐던 이번 출장에서 박사장이 마이크론사의 고위 경영진과 구체적인 제휴방안에 관해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청은 월드컵 관련 유망기업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위해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부산·제주국제공항과 서울도심공항터미널 등 4곳에 '월드컵 유망상품 전시·판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중기청은 또 전국 10개 월드컵 개최 도시의 경기장 주변 및 관광객 밀집지역에도 판매장이 들어설 수 있도록 7억원의 정부예산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대한주택공사는 가정에서 한번 사용한 물을 정화해 실개울의 생태용 수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중수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주공은 이번에 개발된 중수도 시스템은 기존 중수도 시설에 활성탄 여과시설, 자외선 소독조 등 설비를 추가한 것으로 이 과정을 통과한 가정용 생활오수는 대장균이 없고 냄새가 나지 않아 실개울 생태계에 서식하는 동식물에 전혀 해가 없다고 설명했다.
주공은 이 시스템을 내년에 용인 마평지구에 우선 적용, 단지내 실개울 조성에 필요한 수자원으로 활용한 뒤 전국의 주공 아파트단지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인천경영포럼(회장·안승목)은 20일 인천 송도비치호텔에서 박동규(朴東奎) 서울대 교수를 초청, '문학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정기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 후에는 '인천경영포럼 2001년 부부동반 송년의 밤' 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인지역본부는 내년 1월7일까지 '2002 산업기반기금 융자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산업단지 입주업체중 노후시설 개체나 업종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으로 공장 개체·증축비와 기자재 구입비, 입주지원비, 운전자금 등을 업체당 20억원 한도내에서 지원한다. 대출조건은 연리 5%로 최장 8년(3년거치 5년분할상환)까지 사용할 수 있다. (032)810-9364
마이크론과 협상차 출국 등
입력 2001-12-18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12-1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