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25일 저출산 대책과 관련, "국가의 미래를 볼 때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국정과제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광진구 자양동 서울여성능력개발원에서 열린 미래기획위원회 제1차 저출산 대응 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여성계는 애를 낳으면 초등학교 들어갈 때까지 나라에서 맡아서 해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생각인 것 같다"며 "그러한 것이 많이 논의가 돼왔다. 앞으로 어떻게 또 다른 정책이 있을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미래기획위에서 내놓은 주제는 확정을 지어서 내놓은 것은 아니고 토론과제로 내놓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떻게 하면 실천 가능한 전략을 짜서, 어떤 전략은 점진적으로 하고 또 어떤 전략은 중단기적으로 하고, 실천가능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은 "우리의 저출산은 세계 최하위, 꼴찌를 기록하고 있다. 저출산은 우리 미래의 성장 가능을 저해하는 요소"라며 "이명박 정부의 저출산 전략은 과거 정부의 대책과는 다른, 미래를 위한 과감한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李대통령 "저출산, 국가미래차원 국정과제"
입력 2009-11-25 15:00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