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는 한국의 국가신용등급 및 한국계 은행들의 신용등급 상향조정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다우존스가 28일 보도했다.
또 블룸버그통신도 이날 무디스의 한국 국가신용등급 상향조정이 거의 확실시된다면서 시장 관계자들이 모두 그렇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JP모건체이스의 데이비드 페르난데스 부사장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국을 방문중인 무디스의 브라이언 오크 선임연구원은 “현재 우리는 국가신용등급 및 은행 신용등급을 심각하게 고려중”이라면서 “신용등급이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무디스 싱가포르의 베아트리스 우 부사장도 “정해진 일정은 없지만 등급검토의 결정은 조속하게 내려질 것”이라고 밝혀 한국 국가신용등급 상향이 임박했음을 뒷받침했다.
무디스는 2월초 한국의 국가신용등급과 9개 한국계 은행의 신용등급을 상향 조정하기위한 검토대상에 편입시킨 바 있다. 현재 무디스가 한국에 부여하고 있는 장기외화표시 신용등급은 'Baa2'다.
우 부사장은 한국의 금융부문이 크게 개선됐으며 특히 부실채권 비중이 축소되고 있는 데다 수익 창출이 두드러진다면서 금융권이 올해 대규모 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부실채권에 대비한 충분한 충당금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이크론테크놀러지와 하이닉스간의 협상 결렬에 대한 우려에 대해 많은 은행들이 하이닉스에 대한 대출 익스포저를 줄여왔고 이미 대규모의 대손충당금을 쌓아왔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이 없다고 밝혔다.〈연합〉
한국 국가신용등급 무디스 상향조정 고려
입력 2002-02-28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2-02-2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