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술로 만들어진 KTX-Ⅱ(KTX-산천)가 부산역에서 첫 운행을 시작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2일 오전 11시 부산역에서 KTX-산천의 첫 영업운행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부산역 직원과 고객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행사에서는 승무원 출발신고와 부산발 KTX-산천 첫 고객에 선물 증정, 고객맞이 인사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역에서 첫 출발하는 KTX-산천의 첫 번째 고객은 오영한(37) 씨가 선정돼 꽃다발과 문화공연권을 받았다.
국내 기술로 제작된 KTX-산천은 우리나라 토종인 산천어(山川漁)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우선 모든 좌석(363석)을 회전형으로 바꿔 역방향에 따른 불편함을 없앴고 의자간격도 5㎝가량 넓혔다. 또 20량 고정편성인 KTX와는 달리 10량 편성을 기본으로 20량(10+10)까지 연결할 수 있어 수송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할 수 있다.
모든 객실에 DMB 수신설비와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갖추고 있으며 스낵바와 비즈니스맨이나 소규모 그룹 여행객들을 위한 비즈니스실 같은 편의시설도 늘었다. 운임은 당분간 현재 KTX와 동일하다.
코레일 관계자는 "토종 고속열차인 KTX-산천이 본격 운행에 들어가 보다 쾌적하고 색다른 승차감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을 더욱 편하고 빠르게 모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철도청, KTX-II 운행 시작…회전형 좌석
입력 2010-03-02 14:13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7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