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엔젤 투자펀드인 wwwAngel사가 한국의 투자유망기업을 물색하고 있다.
KOTRA 경기무역관(관장·임성빈)은 27일 독일의 투자펀드회사로 독일 및 폴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등 해외에 투자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wwwAngel사가 한국의 유망한 투자대상처를 찾고 있으며 최소 투자금액은 1천만 유로(약 1천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031-259-7837

* 올 2/4분기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6%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7일 금융계에 따르면 세계 유수의 투자은행인 ING 베어링은 최근 '세계경제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2/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당초 4%에서 6%로 상향 조정했다.

* 신산업경영대상 시상위원회(위원장·이경식 전부총리)는 최고상인 '올해의 신산업경영인'에 삼성전자 윤종용(尹鍾龍) 부회장을 선정하는 등 부문별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윤 부회장은 삼성전자 가전·반도체·정보통신부문을 세계적 규모로 이끌었고 특히 지난해 반도체가격 폭락으로 경쟁 기업들이 대부분 적자를 면치 못한 상황에서 이익구조 분산으로 흑자를 실현하는 등 글로벌기업의 토대를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에너지관리공단 경기도지사는 27일 컴퓨터 프린터 TV 등 14개 절전형 전자제품이 지난해에만 모두 1천253만대가 판매돼 향후 5년 동안 5천900GWh(6천500억원)의 에너지절약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금년중으로 TV, 비디오, 전자레인지에 대한 국내 절전기준을 상향 조정하고 셋톱박스(디지털방송수신기)를 신규품목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 아시아나항공은 항공료와 해외 고급호텔을 연계해 할인판매하는 '에어텔서비스'를 기존 12개 노선에서 20개 노선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가 확대된 노선은 인천~방콕, 자카르타 등 2개 노선과 대구~상하이, 부산~오사카, 후쿠오카 등 지방에서 출발하는 6개 직항 노선이다.
문의: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 (주)GTA (02)477-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