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회의 개혁추진위(위원장 金令培)는 15일 공직사회 기강 확립과 부정부패 척결 차원에서 올 하반기부터 각 정부기관별 부패지수를 측정.발표하고 검찰내에 부정부패수사처를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개혁추진위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金위원장 주재로 제9차 전체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직사회 개혁방안 등 국민의 정부가 추진해야 할 개혁과제들을 집중 논의했다.
개혁추진위 연구기획실장을 맡고 있는 金榮煥의원은 회의 후 브리핑을통해 『정치, 경제, 사회.문화분야 등 3분과별로 ▲공직사회 바로세우기 ▲중소기업및 벤처기업 활성화 ▲교육개혁 등을 우선 추진할 3대과제로 설정하고, 그 외에 분과별로 4-5개 과제를 당면 추진과제로 장했다』고 밝혔다.
또 개혁추진위 관계자는 공직자 바로세우기와 관련, 『올 하반기부터 부처별로 감사관실로부터 부정부패자료를 보고받아 이를 지수로 계량화해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며 『이와 병행해 2개월마다 감사원 및 부처별 감사관실 관계자들과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당정협의를 개최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부정부패 척결차원에서 부정부패방지법을 제정하는 것 외에 검찰내에 「부정부패수사처」를 하반기에 신설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며 『2001년시행예정인 부정부패방지법의 「고위공직자부패방지처」와 기능이 중복되는 문제를 검토해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尹寅壽기자·isyoon@kyeongin.com>尹寅壽기자·isyoon@kyeongin.com>
검찰내 부정부패수사처 신설
입력 1999-03-16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1999-03-16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