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박상일기자]대우건설이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수원 인계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72의1 외 7필지에 34층 규모 아파트 2개동 190세대가 공급되는 수원인계푸르지오는 1번 국도와 42번 국도가 교차해 교통의 요지로 꼽히는 동수원사거리에 위치해 일찍부터 관심을 모아왔다.
동수원사거리는 수원의 중심을 지나는 1번 국도와 42번 국도가 교차하는 교차점으로 수원 교통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곳이다. 1번 국도를 통해 안양·과천·서울·오산·안성·평택 등으로, 42번 국도를 통해 용인·이천·원주 등지로 쉽게 이어진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수원에서 1번 국도와 42번 국도를 통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연결되는 풍부한 대중교통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수원인계푸르지오는 주변 환경도 눈여겨 볼 점이 많다. 단지 좌우와 북쪽으로 인근에 동수원병원과 가톨릭의료원 성빈센트병원, 라마다호텔, 수원월드컵경기장 등이 자리하고, 남쪽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인계공원이 널찍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청소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축구장 33배 크기에 달하는 청소년문화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인계동 일대에는 홈플러스 동수원점, 갤러리아 백화점 수원점, 아주대병원, 수원시청, 수원문예회관, 각종 금융기관 등의 생활 편의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다. 매화초, 원천중, 유신고, 아주대 등 단지 바로 인근에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까지의 고른 학군이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한 수도권 남부 명품신도시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향후 광교신도시의 핵심 시설인 테크노밸리, 컨벤션센터, 행정타운 등의 이용은 물론 호수공원, 백화점, 쇼핑몰, 에듀타운 등의 편의시설 공유가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다.
수원 인계 푸르지오는 전세대가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최고 34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가시성이 뛰어나 인근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손꼽힐 것으로 기대된다. 건물 26층과 27층에 자리잡은 '스카이 파크'는 휴식을 겸한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며, 동과 동 사이를 연결하는 브리지를 배치해 입주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유사시 안전한 대피 통로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청약 신청은 5일 1순위를 시작으로, 8일 2순위, 9일 3순위 일정으로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5일이다. 입주는 2012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수원시청사거리(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10의7)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31)213-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