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시장에서 해당 물건의 권리분석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면 낙찰가에 근접한 가격을 제시할 수 있는 정확한 감각이다.
경매에 직접 참여하거나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라면 수익과 직결되는 이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이처럼 난해한 경우 다음의 몇가지를 고려한다면 고민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해당 물건과 비교할 수 있는 동종물건에 대한 최근 낙찰률과 평균 낙찰가액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경매컨설팅업체 문의나 경매관련 정보지 또는 인터넷상의 관련 사이트를 참고할 경우 보다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가참조도 중요사항. 감정가를 참고하되 인근 부동산 몇곳을 골라 직접 시세를 알아보고 가격을 평균내는 방법이다.
물론 발품은 필수다. 입찰 경쟁률을 예측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입찰 당일 해당물건 자료열람을 하고 몇명이 그 물건에 관심을 가지는지 눈여겨볼 경우 예측을 가늠할 수 있는 답이 나온다. 마지막으로 욕심이 가는 물건은 소신껏, 과감히 공격하는 안목을 가질 필요가 있다. 속성상 물건주인은 따로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법원 경매시장에서는 더욱 그렇다.
<주진웅 수원삼성경매<주> 대표이사>주진웅>
[낙찰가 근접가격 감각 키우려면…]
입력 2003-10-08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3-10-0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