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는 도내 수출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12 ISC WEST 보안기기 전시회' 참가기업 12개사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ISC WEST 보안기기 전시회는 세계 3대 보안기기 전시회로 매년 70여개의 한국 기업을 포함해 1천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DVR, 차량용 블랙박스, CCTV, 보안용 카메라 렌즈 등 보안기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전시 참관객 대부분이 구매결정권을 갖고 있는 유효바이어로 실질적 구매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보안관련 선진기술 및 세계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정평이 나있다.

도와 무역협회는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해 운영하며 전시회 부스임차료, 장치비, 편도운송료의 60%를 지원하며, 바이어정보제공 등 사전 마케팅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도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2010년 수출금액 2천만달러 이하 기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8일까지 도 수출지원시스템(http://trade.gg.go.kr)에서 온라인 신청 후 관련서류를 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031-259-7852)로 제출하면 된다.

/최규원·이경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