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종석(사진)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12 경기안산항공전'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3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2012 경기안산항공전'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이종석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씨는 다음달 개봉 예정인 고공 액션 영화 'R2B:리턴투베이스'에서 가수 비와 함께 공군 특수비행팀 조종사로 출연한다. 영화 'R2B:리턴투베이스'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를 소재로 한 영화로 이들외에 신세경, 유준상, 김성수, 이하나 등이 출연한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 씨는 앞으로 3개월간 안산시 상록구 사동 비행장에서 초경량 비행기 조종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이씨는 "영화에서 공군 조종사 역할을 하면서 실제 하늘을 나는 비행에 많은 동경을 가지게 됐다"며 "2012경기안산항공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지사는 "실제 비행에 도전하는 이종석씨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멋진 젊은이의 창공 체험이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 경기안산항공전은 10월 3일부터 7일까지 안산시 사동 비행장에서 열리며, 항공전 입장권은 티켓링크와 항공전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종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