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몬스가구 김경수 대표이사가 직접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대표이사 회장·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2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사용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소비자 및 상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우수성 종합지표다.

올해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는 총 290여개사 총 80개 상품에 대해 상품의 성능·적합성·신뢰성·서비스·이미지 등 5개의 기준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은 디자인이나 내구성·안전성 어느 한 부분만 뛰어나서는 안되고 이러한 요소들을 포함한 전체적인 품질이 뛰어나야 하며, 이번 선정을 통해 디자인과 품질에 이어 안전성과 소비자 만족도까지 공인받은 만큼 우리 제품을 선택한 고객이 더 수준 높고 만족스러운 가구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몬스는 최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하는 '2012 제품안전의 날' 제품안전 유공기업으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도현기자